구글에서 제공하는 공인 교육자 시험에 응시하는 선생님들이 많이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GEG(Google Education Group )를 중심으로 부트캠프를 통해서 공인 교육자 시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트캠프에 참여해서 시험에 응시하면 보다 편하게 레벨1 취득이 가능할 것이 분명하지만, 오프라인 모임이 어려운 경우 독학도 가능합니다. 국내에 얼마나 많은 분들이 시험에 합격했는지  다음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gg.gg/gceinkorea)


먼저 구글 공인 교육자 시험을 응시하기 전 응시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법이 안내된 영상을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최초 구글 이노베이터이신 박정철 교수님이 제작한 영상이며, 유튜브에서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아래링크 클릭). 시험 등록 전 미리 수행해두면 시간을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공인 교육자 자격 시험 등록하는 법



시험은 등록 > 온라인 3시간 시험(선다형 + 시나리오 형태의 시험)으로 이루어지며, 구글 본사에서 제공하는 시험이라 영어로 진행되지만,  크롬의 자동번역 기능을 활용하면 영어에 대한 어려움은 크지 않습니다. 시나리오 형태의 시험은 11개 정도 이루어지며, 시나리오 당 2~6개 정도의 세부 단계로 나뉘어서 제공됩니다.  시험용 임시 계정을 크롬의 새 시크릿창을 열고 로그인하여 실습형태로 진행되는 방식이고, 웹캠이 주기적으로 대리시험을 감시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시험 전 화장실 + 간식 준비는 필수!!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담은 이북을 구글플레이 도서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아래 링크 클릭). 


구글 인증 교육자 레벨 1 완벽대비 e북 



이북을 활용하거나 Teacher Center(https://teachercenter.withgoogle.com/)의 학습자료를 활용하여 준비하면 레벨 1은 어렵지 않게 합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시간의 시험 종료 후 바로 시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시간 이후 인증서를 첨부한 메일이 도착합니다. 3년간 유효하면 이후 다시 재응시하면됩니다.






구글리한 시험을 통해서 내가 몰랐던 구글툴즈를 배우는 색다른 경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선생님들 도전해보세요 ^^




  1. 영화다시보기 2020.07.01 15:09

    잘 보고 갑니다~~

+ Recent posts